붉은사막을 30시간 넘게 플레이하며 느낀 점을 정리해보려고 한다.메인 퀘스트를 끝까지 클리어한 뒤에 리뷰를 쓰는 것이 더 정확할 수도 있지만, 초반 30시간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인상을 느꼈고, 무엇보다 앞으로의 경험이 지금까지 느낀 것과 완전히 달라질 것 같지는 않아서,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. 이미 이 게임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와 아쉬운 평가가 충분히 많이 나와 있다. 그래서 이 글에서는 모든 것을 다 말하기보다, 내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낀 장단점과 붉은사막이 왜 재미있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정리해보겠다. 🟢 붉은 사막의 장점1. 다양한 전투 빌드와 압도적 액션성화려한 액션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이 게임을 미워하기 어렵다. 과장된 이펙트와 사운드,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, 타격 시 발..